티스토리 뷰

첫번째 방법. 페이스북으로 찾아보기


SNS 중 페이스북 다들 아시죠. 이 페이스북은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유저들이라면 대부분 설치를 하고 가입을 한 뒤, 활동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만약 내가 찾고자 하는 상대방이 이 페이스북을 이용한다면 아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1.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 설치 (홈페이지가입)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3. 검색창에 이름 검색



4. 이름 검색결과가 많다면 학교 등 아는정보 선택



5. 가입자의 프로필 확인 후 사람찾기


위와 같은 절차를 통해 사람을 찾을 수 있으며 4번 아는정보는 학교, 동아리 등의 정보를 기입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이 절차를 통해 궁금한 사람을 찾았다면 메세지를 보내 연락을 할 수 있으니 이 점도 함께 참고하시면 좋겠는데요. 이 방법은 상대방 SNS를 활발하게 할수록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특히 이 페이스북은 현재 그 사람이 활동 중인지, 언제 접속을 종료했는지까지 함께 확인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런 여러가지 기능을 활용하시면 사람을 찾는 방법 중 가장 빠르게 성공하시고 연락까지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두번째 방법. 인스타그램으로 찾아보기


과거에는 인스타그램을 하는 사람이 별로 없었지만, 최근에는 페이스북은 하지 않더라도 인스타그램은 하는 모습을 굉장히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페이스북에서 사람찾기를 실패하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인스타그램으로 찾아보기 방법을 추천해드리는데요. 자세한 절차는 다음과 같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1. 인스타그램 어플리케이션 설치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3. 돋보기 창 검색 후 이름, 아이디 검색



3-1. 이름. 아이디를 모르겠다면 관련해시태그검색


4. 찾았다면 다이렉트 메세지 보내기


위 네 가지 절차를 거치면 손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인스타그램의 경우 해시태그 (#) 를 활용해 사람을 찾아볼 수 있다는 것이 큰 강점인데요. 이런 방법을 활용한다면 파도타기 등을 통해 더욱 더 수월하게 궁금한 사람과의 연락이 닿을 수 있을 것입니다.


+) 해시태그를 검색하고 나면 최근게시물과 인기게시물로 탭이 나뉘어 있습니다. 이때 될 수 있으면 최근게시물로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검색 성공률을 더욱 높여볼 수 있는데요. 해시태그 검색의 경우 'oo초', 'ㅇㅇ중' 등 아주 간략하게 검색을 하시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해시태그는 될 수 있는한 짧게 올리는 것이 검색률과 노출률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세번째 방법. 밴드로 찾아보기


최근에는 독창적인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그 중 궁금한 사람들을 찾고 모임까지 만들 수 있도록, 즉 동창들을 만들 수 있는 창구로 활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는데요. 바로 '밴드' 입니다. 이 밴드의 경우 우리나라에서 점유율 1위를 자랑하는 네이버에서 만들어낸 플랫폼인만큼 이미 많은 사람들이 가입을 했고,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1. 밴드 어플리케이션 설치


2. 회원가입 및 로그인



3. 그 사람의 학교 (초, 중, 고) 입력 후 검색



3-1. 동창의 이름으로 검색


4. 관련 밴드 있을 경우 가입 후 소통


5. 사람을 찾은 경우 쪽지 보내기 및 댓글 달기


위 다섯가지 절차를 통해 이용하신다면 궁금한 사람은 물론, 그 외의 같은 동창까지 함께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원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댓글과 쪽지 기능이 있으니 활용해보신다면 사람을 찾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연락까지 함께 주고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네번째 방법. 구글 찾아보기 활용해보기


여러분들 구글링이라고 아시죠? 구글 같은경우에는 정말 검색하나만큼 세계 최고인데요. 검색이 안되는곳이 없습니다. 우리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공개로 어떤 정보나 사진을 올리면 모두 구글에 검색이 됩니다. 따라서 이 방법을 활용하면 보다 쉽게 찾고 싶은 사람을 찾을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꼭 유명인이 아니더라도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인만큼 기억해두셨다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구글 홈페이지 접속


2. 이름, 학교 등 아는 정보 모두 구글링



2-1. 검색창 우측 상단의 이미지 버튼 클릭



2-2. 사진을 검색창에 끌어당겨 검색


구글에서 사람을 찾는 방법은 위 두가지 절차를 통해 진행이 됩니다. 아쉽게도 이 방법은 사람을 찾아도 그 정보가 게시된 공간이 SNS가 아니라면 연락수단이 적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특히 내가 찾고 싶은 사람이 커뮤니티에 올린 글을 찾았으나 그 사람이 더 이상 해당 커뮤니티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연락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적어지는데요. 각 검색형태별 연락을 취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섯번째 방법. 카카오톡 활용해보기



카카오톡은 워낙 다들 잘아셔서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면 예전 친구가 사용하는 번호 예전 친구가 사용하던 ID(다모임,싸이월드) 에서 활동하던 아이디를 입력하시면 의외로 검색이 잘 되더군요. 저는 그렇게 해서 사람을 바로 다이렉트로 찾았습니다.


상단과 같이 검색결과가 SNS라면 상대방도 확인이 쉽고 빠른 연락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커뮤니티의 경우 대체적으로 관련 아이디의 메일, 쪽지를 확인하는 사람은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어느정도 시간이 소요됨을 인지하시고 연락을 취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이름으로 사람찾기 방법으로 총 다섯가지를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살다보면 갑작스럽게 연락이 끊겨 궁금한 사람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물론 이 사람들이 나와는 친하지 않았던,사이가 좋지 않았던 사람일 수 있지만 반대로 내가 정말 좋아했었던, 연락수단이 없어 연락이 뚝 끊기고 아쉬웠던 사이일 수 있는데요.


내가 찾고 싶은 사람이 어떤 유형이던간에 그 사람을 찾아 한 번 연락을 해보고 싶다면 오늘 정리해드린 다섯 가지의 방법을 이용해 한 번 찾아보시고 연락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만약 이때 오늘 알려드린 방법을 이용하여 전화번호 등을 알아내셨다면 바로 전화를 해보는 것보다 자신의 휴대폰에 연락처를 저장한 후 카카오톡 등으로 메세지를 보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